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의당 세종시당, 세종시 부동산 투기 정부 전수 조사 요구

기사승인 2021.03.11  21:58:37

공유
default_news_ad2

정의당 세종시당, 세종시 부동산 투기 조사는 정부가 나서야 한다 촉구

세종시 자체 조사는 제식구 감싸기 생색내기 조사로 그칠 것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정의당 세종시당(위원장 이혁재)은 세종시가 11일 부동산투기 특별조사단을 구성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며 이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정의당은 세종시 자체 조사 대응은 일면 환영할 점이지만 실제 결과는 '생색내기'에 그칠 것으로 본다며 세종시는 수사권이 없으며, 조사대상을 공무원으로만 한정한 점, 조사 대상지역도 연서면 스마트국가산단 예정지로만 특정한 점 등을 살펴볼 때 실효적인 조사가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또 이번 세종시의 조사계획 발표는 오히려 시의 생색내기 조사가 '꼬리 자르기', '제식구 감싸기' 의 결과를 낳아 수사당국의 업무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이어 세종시가 제대로된 조사를 하려면 배우자나 직계존비속을 조사대상이 넣고 선출직, 정무직 공직자, 공사, 공단의 직원, 건설 및 도시계획 관련 위원회 민간 위원들까지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혁재 위원장은 현재 정의당 세종시당에는 시민들의 공익제보가 줄을 잇고 있다면서, 와촌리 국가산단뿐만 아니라 아파트, 상가, 면지역 임야와 농지 등을 선출직 공직자와 공무원, LH 직원,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어떤 유형으로 부동산 투기행위하는지 등 부정이 의심되는 재산증식 행위에 대한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정의당 세종시당은 LH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세종시도 반드시 전수조사 범위에 포함시킬 것을 정부에 촉구한다며, 아울러 LH 직원은 물론 선출직 공직자와 직무관련성이 높은 중앙‧지방공무원, 개발관련 위원회 민간위원에 대해서도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고 재차 촉구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