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200만원 상당 식료품 전달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4일(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잡곡, 고추장, 된장, 간장, 대추, 과자류 등 따뜻한 봄기운을 담은 식료품으로 구성되었으며 푸드마켓 향란코너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현재까지 3년 동안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기부활동에 앞장섰으며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을 수상, 2023년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오봉산산신암이 단체부문으로 세종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계절이 바뀌며 일교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많이 있다. 건강한 식료품을 통해 영양관리를 잘 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과 함께 따뜻한 기부로 찾아주신 김향란 주지께 감사하다. 경기불황 속에서도 지역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김향란 주지님을 본 받아 우리 사회의 복지안전망을 점검하며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