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갑진년 첫 정기 기부 실시
세종송담교회, 새해맞이 주전자 선물 상자 전달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4일(목)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향란코너 1월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물품은 떡국떡, 사골곰탕, 고추장, 간장, 대추, 카놀라유, 라면, 과자류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협의회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품목들로 구성 되었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현재까지 3년 동안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기부활동에 앞장섰으며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을 수상, 2023년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오봉산산신암이 단체부문으로 세종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해에도 이어서 기부를 할 수 있어 뜻깊다. 푸드마켓 대상자들이 향란코너의 물품지원을 통해 용기와 희망을 얻고 풍요를 상징하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는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3일(수) 세종송담교회(담임목사 임명성)는 새해를 맞이하여 주전자(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자) 30상자를 기부하였다.
아름동에 소재하고 있는 세종송담교회는 2020년부터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주전자 후원을 이어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주전자 상자는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교회의 성도들이 주전자 상자에 식료품, 생필품 등 다양한 물건과 따뜻한 마음을 담아 교회를 통해 협의회에 기부하였다.
세종송담교회 임명성 담임목사는 “주전자 상자를 통해 세종시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번 주전자 나눔 상자는 세종송담교회 청소년부가 주관하여 진행하였다. 이 나눔 상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세종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24년에도 잊지 않고 협의회를 찾아 따뜻한 후원으로 새해를 열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다. 2020년 6월부터 매달 놓치지 않고 정기기부를 이어와 주신 김향란 주지님과 2021년부터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세종송담교회 성도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감사히 생각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그 온기와 희망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많은 분들이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더욱 힘차고 건강한 해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4일 오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물류센터에서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주지님(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새해 첫 기부를 하고 있다.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