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연계

기사승인 2024.02.06  21:06:30

공유
default_news_ad2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설맞이 식료품 200만원 상당 기부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 「우체국 작은도서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진행

사진 위 오봉산 산신암 정기 기부식, 사진 아래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의 기부식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5일(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설맞이 식료품을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소면, 잡곡, 카레, 고추장, 한과, 라면, 과자류 등으로 푸드마켓 이용자분들이 오랫동안 보관하여 먹을 수 있는 식료품으로 구성되었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현재까지 3년 동안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기부활동에 앞장섰으며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을 수상, 2023년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오봉산산신암이 단체부문으로 세종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올해도 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 신선한 식료품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며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날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단장 류경빈)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를 방문하여 ‘우체국 작은도서관’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은 2021년 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우체국 작은도서관’ 코너를 마련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교육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류경빈 봉사단 대표는 “아이들이 좋은환경에서 마음껏 책을 읽고 자신의 미래를 꿈꿔 나갈 수 있길 바라며 올해도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전파하여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신선한 식료품을 기부해주시는 김향란 주지님과 우정사업본부의 우체국 작은도서관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협의회는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앞장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