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개인 최다 기부 67,960,000원
오봉산 산신암의 특별한 향기나는 6월의 정기기부
김향란 주지 협의회 개인 최다 기부, 3년간 누적 67,960,000원 정기 기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최다 개인 기부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사진 좌측에서 두번째)가 협회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5일(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사회공헌센터는 향란코너 개설 3주년을 맞이해 오봉산 산신암(주지 김향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에서 특별한 6월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한 기부식에는 혼합잡곡, 당면, 참치캔, 미역, 과자류, 사탕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협의회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품목들로 구성 돠었다.
오봉산 산신암에서 기부한 식료품들은 김향란 주지의 이름을 단 협의회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에 지난 3년간 총 27,397개의 기부물품이 진열되어 1,154명의 푸드마켓 개인이용자들에게 물품이 전달되었고, 총 67,960,000원 상당의 식료품을 매달 정기적으로 기부하여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내 향란코너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2020년 6월부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의 권유로 시작한 기부를 시작하면서 매달 푸드마켓에 정기기부를 하게 되었다.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매달 구입하고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고 행복하다.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지속적인 정기기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2019년 협의회장 당선 후 당시 직원들의 반대에서 불구하고 사회공헌센터를 운영하면서 동분서주 하며 기부를 받으러 다니던 와중에 향란코너를 개설한 것이 어제 같은데 3년 동안 한 달도 빠지지 않고 매달 정기기부를 실천하신 김향란 주지님에게 감사드린다. 김향란 주지님이 우리 협의회 부회장직을 맡아 정기기부외에도 협의회 운영비를 비롯 적지 않은 도움을 주고 계시는 등 세종시 최고의 기부천사 역할을 해 주셔서 든든하다며, 3주년 특별 정기 기부의 의미를 환영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특,광역지자체에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으로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협의회 장영호 과장, 엄지혜 대히,윤형중 사무처장, 김행란 주지, 김부유회장, 긴선화 부회장,박군남 과장,공대우 대리(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