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봉산 산신암 팔월 폭염속에도 식지 않은 이웃사랑 기부식

기사승인 2024.08.06  18:35:27

공유
default_news_ad2

오봉산산신암,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는 기부식 진행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어려운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200만원 상당 식료품 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사진 왼쪽)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사진 중앙)과 기부식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6일(화) 오전 9시 30분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취약가정을 위한 특별한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부식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협의회 광역기부식품물류센터를 방문해 무더위와 장맛비에 고통받는 세종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엄선한 물품들을 중심으로 기부했으며, 물품은 잡곡, 고추장, 간장, 식용유, 라면류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 준비한 생활 필수 물품으로 구성되었다. 기부물품은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을 통해 무더위속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세종시 향토 무형문화유산 보유자인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개설 후 관내 취약가정을 위한 식료품 등 정기기부를 이어와 지역주민에게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오봉산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협의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펼치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김향란 주지님의 기부는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는 귀한 본보기가 되고 있다. 기부해 주신 식료품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사회공헌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과 사랑의 실천을 통해 세종시를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