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세종시 개인 최다 정기 기부자
오봉산산신암 김향란 주지,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오봉산 산신암,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200만원 상당의 건강 식료품 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7일(월) 오봉산산신암(주지 김향란)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지역이웃을 위한 마음 따뜻한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갑작스럽게 서늘해진 날씨에 건강이 염려되는 취약 가정에 힘이 되고자 마련된 것으로 혼합잡곡, 미역, 카레, 간장, 고추장, 라면류, 과자류 등 2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식료품이 전달되었다. 이 물품들은 협의회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를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제공될 예정이다.
세종시 향토 무형문화유산 보유자인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개설 후 관내 취약가정을 위한 식료품 등 정기기부를 이어와 지역주민에게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오봉산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초가을의 더위가 가시고 찬 기운이 감도는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소외된 이웃들이 신체적, 심리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기부를 통해 그분들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유난히 더웠던 올해 어려운 분들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오봉산 산신암에서 보여준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물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 협의회는 김향란 주지님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