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봉산 산신암, 7월 장맛비도 막을 수 없는 정기 기부식 진행

기사승인 2023.07.04  14:38:00

공유
default_news_ad2

- 장맛비속에서 멈추지 않는 사랑의 정기 기부식 진행

오봉산 산신암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 개소 첫 방문 기부식 

세종시 조치원읍 봉산리 소재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7월 정기 기부식을 세종광역푸드뱅크 물류센터에서 가졌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4일(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향란코너 7월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부식에는 협의회 김미선 이사, 박인순 이사, 김향란 주지, 김부유 회장, 권혁진 이사, 정해준 대외협력이사를 비롯 윤형중 사무처장,유재연 부장 등 임직원 15명이 함께 했다.

이번 기부물품은 혼합잡곡, 고추장, 간장, 카레, 라면, 과자류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협의회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품목들로 구성 되었다.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고,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을 수상한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지속적으로 정기기부를 실천하여 지난 6월 3주년 특별 정기기부를 진행하는 등 매달 이웃과 더불어 사는 나눔 문화를 실천해오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새로 지은 물류센터에서 기부식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물류창고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오랜 시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과 소통하고 기부물품을 잘 전달해주며 함께해준 협의회에 감사하다.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앞으로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하여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김미선 이사, 박인순 이사, 김향란 주지, 김부유 회장, 권혁진 이사, 유재연 부장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앞줄 왼쪽부터=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진제공)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김향란 주지님의 지속적인 향란코너 기부는 항상 든든하고 큰 힘이 된다. 매달 정기기부를 해 주시지만 오늘은 새롭게 구축한 물류센터를 기념하며 진행하여 더욱 뜻깊다.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 한번씩 물류센터에서 기부식을 진행하여 기부자분들이 현장을 보시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기부해주신 물품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소중히 전달하여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