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모두가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난방유 지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난방유 200만원 기부
한국난방공사 세종지사 문보영 주임, 임재구 부장이 , 협의회 김부유 회장, 이선미 대리, 윤형중 사무처장에게 기부를 하고있다.(사진 왼쪽부터)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15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추운 겨울 난방비로 어려움에 놓여있는 이웃들을 위해 난방유 200만원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였다.
협의회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 10가구를 선정하여 난방유를 지원할 예정이다.
난방공사 임재구 부장은 “최근 기름 값이 올라 추운 겨울을 보내야하는 서민들에게 이중고로 느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난방공사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난방공사는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따뜻한 겨울 보내기 바란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매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내 복지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추운 겨울을 맞이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늘 난방유 지원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주심에 협의회 회장으로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난방공사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세종시민 모두가 행복한 겨울을 보내길 희망한다 ” 고 하였다.
한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인정패를 수상했다.(사진은 2021년 사회공헌 인정패를 김부유 회장으로부터 전달받고 기념촬영) |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9년 지역사회공헌인정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2021년 올해까지 연속 3년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사회공헌활동 선두기관이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