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겨울나기 김장김치 기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23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겨울을 맞이하여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 김장김치 10kg, 25박스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였다.
협의회는 전달 받은 김장김치를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이용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난방공사 임재구 부장은 “올해 이상기온 현상으로 농산물 가격이 올라 어려운 이웃들이 김장김치를 담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난방공사는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따뜻한 겨울 보내기 바란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김장김치를 걱정하는 것이 한국 사람인데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이번 김장김치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힘든 걱정을 한편 해소해 준 것 같아 협의회 회장으로서 마음이 뿌듯하다. 난방공사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세종시민 모두가 행복한 겨울을 보내길 희망한다 ” 고 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9년 지역사회공헌인정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2021년 올해까지 연속 3년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사회공헌활동 선두기관이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