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전진
세종우리신협 지역사회봉사단 대상 환경·에너지 교육 실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29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지역사회봉사단 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난방공사는 ESG 경영체계수립에 따라 올해 총 4회의 환경·에너지 교육을 계획하고 금일 협의회 소속 세종우리신협 지역사회봉사단 대상으로 4회차 환경·에너지 교육을 진행하였다.
ESG는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고객지원부 신교산 팀장은 “최근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환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 할 것 없이 모두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난방공사에서 환경·에너지 교육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9년 지역사회공헌인정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2021년 올해까지 연속 3년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사회공헌활동 선두기관이다. 우리협의회는 앞으로도 난방공사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 하였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