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환경·에너지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1.07.31  13:24:00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기부은행 돌봄봉사자 대상 환경·에너지 교육 실시

환경·에너지 교육 강사로 나선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고객지원부 문보영 주임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30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기부은행의 돌봄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기부은행은 개인이 봉사한 활동 시간을 돌봄 포인트로 적립하여 이를 본인 또는 가족 등이 차후 필요한 시기에 돌봄 서비스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연계된 제도이다.

이날 환경·에너지 교육 강사로 나선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고객지원부 문보영 주임은 “지역사회 내에서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로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 봉사자의 눈높이에서 돌봄 대상자인 65세 이상 노인에게 환경·에너지 교육 내용이 잘 전파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하였다.

환경·에너지 교육에 참가한 김○○ 봉사자는 “지구 온난화 등 환경 문제로 연일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환경의 문제는 이제 더 이상 먼 미래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오늘 교육을 통해 알게 되었다. 앞으로 개인이 환경을 위해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쓰레기 분리수거부터 솔선수범해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최근 기업 및 공기업 사회공헌의 가장 큰 화두는 ESG이다. 한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기업 특성을 살려 환경·에너지 교육을 우리협의회와 협력하여 연간 4회 계획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ESG 경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해주길 바란다” 고 하였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