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 CSR in the Sejong
세종지역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 및 기관 9개소 선정
2021년 지역사회인정패룰 수상한 기관단체 임직원들이 김부유 회장(사진 중앙)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는 8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2021 지역 사회공헌 인정의 날 – CSR in the Sejong’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는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펼친 기관·기업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주관으로 2019년 부터 시행되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지표는 환경경영(E)·사회공헌(S)·윤리경영(G)으로 3개영역 7개 분야 25개 지표로 구성됐으며, 인정심사에 참여한 기업과 기관은 총 430개소로 서류심사 통과 후 지역 및 최종인정심사위원회 심의 후 350개소가 선정됐다.
세종지역은 남양유업주식회사 세종공장,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우리신용협동조합,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로 총 9개소가 신청하여 9개소 모두 선정되었다.
금년 인정제에서는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가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음은 인정기업 9곳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 남양유업주식회사 세종공장 - 온(溫)세상 나눔 릴레이
◎ 세종도시교통공사 - '부르면 달려가요' 세종형 S-DRT(수요응답형버스 두루타)확대
◎ 세종우리신용협동조합 – 온 세상 나눔 캠페인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 사랑愛 집 고쳐주기(기술봉사단)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 창업진흥원은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적기업·자활기업 판로개척 지원
◎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 세종시 초등학생 학생정신건강 상담사업
◎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 - 여성,아동 범죄피해자 지원
◎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 지역사회 상생 사회공헌활동
세종우리신용협동조합은 "온 세상 나눔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사회공헌인증패를 수상했다.(사진 왼쪽 권영봉 상임이사) |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19년부터 3회째 지속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 세종지역 기업 및 기관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고 있어 매우 감사하다. 세종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지역으로 공공기관 이주 등 다양한 이슈가 많은 지역이다. 다양한 이슈와 많은 기관의 이전으로 사회공헌 활동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내년의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는 얼마나 많은 기업이 함께 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된다. 협의회 또한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들과 협력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추진에 노력할 것이며, 선정된 인정기업도 지역복지 공동체 구축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 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