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은행 돌봄봉사자 대상 환경·에너지 교육 실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실시한 한국지역난방공사 10월 환경.에너지 교육 참여자들이 교육 후 기부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25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기부은행의 돌봄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난방공사는 ESG 경영체계수립에 따라 사회공헌활동에도 ESG를 적용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일환으로 금일 협의회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진행하였다.
ESG는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이날 환경·에너지 교육 강사로 나선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고객지원부 문보영 주임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차원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미래생활을 위해 지역사회 내에서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로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 봉사자의 눈높이에서 돌봄 대상자인 65세 이상 노인에게 환경·에너지 교육 내용이 잘 전파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최근 기업 및 공기업 사회공헌의 가장 큰 화두는 ESG이다. 한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기업 특성을 살려 환경·에너지 교육을 우리협의회와 협력하여 연간 4회 계획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ESG 경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해주길 바란다” 고 하였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