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산신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에 200만원 상당 식료품 정기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5일(수) 오봉산산신암(주지 김향란)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건강한 식료품 2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미역, 잡곡, 된장, 고추장, 한과, 식용유, 스프 등 200만원 상당의 영양가 높은 건강한 식료품으로 구성되었으며, 협의회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세종시 향토 무형문화유산 보유자인 김향란 주지는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 수상, 2023년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오봉산산신암이 단체부문 세종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협력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봉산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은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한 길이다.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식생활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협의회와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를 항상 응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언제나 우리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어주시는 김향란 주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정기기부를 통해 많은 이웃들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따뜻한 나눔이 지속되어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