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아너 소사이어티 기부자 초청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4.06.17  17:53:57

공유
default_news_ad2

- 임창철 세종문화원장, 김향란 오봉산 산신암 주지 아너 소사이어티 신규 회원

세종시 고액기부 활성화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가입

사진설명 : 임창철 세종문화원장, 김향란 오봉산 산신암 주지가 각각 32호, 33호 세종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했다. 사진은 좌부터 박상혁 세종모금회장, 임창철 원장, 김향란 주지, 최민호 시장, 김윤회 세종 아너 소사이어티모임 대표가 가입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은 지난 14일(금) 세종시청 5층 세종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초청,‘아너 소사이어티 기부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따뜻한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최민호 시장, 박상혁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윤회 세종 아너 소사어이티 대표 및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임창철 세종문화원장, 김향란 오봉산 산신암 주지가 각각 32호, 33호 아너 소사이어티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고 세종시 고액기부모임 활성화에 앞장섰다.

▲32호로 가입한 임창철 원장은, “늘 감사와 칭찬으로, 소통하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 세종문화원에도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어려운 환경에서도 악기를 배우며 희망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많다. 이렇게 나눔은 누군가의 꿈과 희망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약속했다.

▲33호 조치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매달 조치원읍과 지역단체에 정기적으로 현금 및 현물 등 다양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1년 무속인 최초로 사회복지부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번 아너 소사어어티에 가입하면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욱 더 주위를 살피며 도움의 손길을 나누어야 한다.

나에게 나눔은 생활이며, 삶의 이유이기도 하다. 그래서 세종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너 회원으로 가입하게 되었다”며 “아너 소사어이티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주위에 마음 따뜻한 분들과 인연이 닿게 되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 주지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직을 맡아 협의회 푸드뱅크에도 매달 정기 기부를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솔선수범을 하는 등 세종시 개인 최다 기부자이기도 하다.

세종시 최민호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으로 동참하고 있는 아너 소사이어티의 활동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부하고 나누는 문화를 꽃피우는 세종시를 만드는데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세종모금회 박상혁 회장은 “지역을 위해 조건 없이 헌신하는 분들로 인해, 우리 세종이 나눔으로 행복한 지역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더불어 행복한 세종을 만들기 위해 모금회가 더욱 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종 아너 모임 김윤회 대표는 “세종시 고액기부 모임이 활성화 되고 있다, 5년 동안 1억 원을 약정하며 기부하는 것인 만큼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