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산신암, 따뜻한 마음이 식료품으로 이어진 기부식 진행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취약가정을 위한 200만원 상당 식료품 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4일(목)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오봉산 산신암(주지 김향란)을 방문해 취약가정을 위한 특별한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기부물품은 잡곡, 고추장, 간장, 콩기름, 과자류 등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구성되었으며, 협의회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이용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세종시 향토 무형문화유산 보유자인 김향란 주지는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2021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 대상 수상, 2023년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오봉산산신암이 단체부문 세종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 세종시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오봉산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부물품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 협의회와 함께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김향란 주지님의 따뜻한 마음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오봉산산신암의 정기적인 기부는 어려움을 겪는 많은 이웃들에게 소중한 도움이 될 것이다. 협의회 또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세종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