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템플스테이ㆍ힐링음악회 등 안건 논의
세종특별자시사회복지사협회 김부유 회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회)는 17일 14:00 협회 대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 & 특별위원회 통합간담회를 갖고 사회복지종사자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될 템플스테이 와 힐링음악회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부유 회장은, 함께만드는희망! 세종시사회복지사!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년 세종시의 지원으로 협회 사무실을 마련하고 특히 세종시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11월경 실시하게 될 사회복지사 힐링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방식과 이를 바탕으로 '25년도 사회복지사 힐링 지원사업의 다양성 등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간담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참석한 협회 운영위원 및 특별위원들은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면서 한편으로는 세종시와 세종시의회의 세종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이해 부족과 예산삭감 등에 대한 우려와 함께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에 대한 미온적인 복지행정에 대한 염려도 함께 말했다.
이에 김부유 회장은 사회복지사들의 다양한 의견과 함께 전국에서 가장 취약한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처우개선 현황에 대해서 깊이 공감하고 이날 나온 의견들을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에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더 나은사회복지! 사회복지종사자역량강화를 위해 세종시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세종시사회복지사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첫 발걸음이라면서향후 지속적인 협회 회원들의 의견 수렴과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세종시사회복지사의 역량강화와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11월 중 실시하게 될 세종시사회복지사등의 힐링 프로그램 참여 방식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 (welfare.net) 또는 044)715-7225 FAX0505-182-5577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韓國社會福祉師協會, Korea Association of Social Workers)는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