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개 특별위원회 본격 가동

기사승인 2023.10.19  14:55:30

공유
default_news_ad2

- 세종시사회복지사처우개선특위,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 특위 활동 시작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특별위원회 위원 현장방문 등 정책 간담회 실시

지난 8월 3일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는 협회 위상 강화와 현장근무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등을 위해 2개의 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사진=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부유, 이하 협회)는 18일(수) 오후 2시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정수, 이하 특별위원회)가 사회복지 현장 방문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이날 특별위원회 위원들과 협회 관계자들은 세종시 연서면에 소재한 도덕노인센터(센터장 이현옥)를 방문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로부터 현장근무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세종시의 사회복지 시정 정책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18일 오후 이정수 위원장을 비롯한 특위 위원들이 세종시 연서면 소재 도덕노인센터를 방문했다.

간담회에서 처우개선특별위원회 이정수 위원장은“본 특별위원회는 세종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권익향상과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우리 협회가 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위원회 업무를 지원하는 특별위원회”라며, “위원님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같은 날 오후 6시 30분에는 협회 대외협력특별위원회(위원장 문인근)는 세종시 조치원읍 소재 식당에서 특위 위원들을 초청 만찬을 나누며 향후 특위 운영 방안과 위원 상호간의 정보 교류 방법 등에 대한 정책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 앞서 문인근 원장과 함께 특위를 이끌어 나갈 총무위원에는 임은경 위원((주)올댓씨큐리티 세종사업본부장)을 위원 만장일치로 선임하였다.

18일 저녁 문인근 위원장 주최 만찬과 함께 위원 상견례를 겸한 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위원들이 단체 기념사진 촬영

문인근 위원장은, “그동안 정부부처(보건복지부) 등 사회복지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온”만큼, 대외협력특별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각 위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위원님들의 협회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지난 9월13일 사회복지사처우개선특별위원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늘 대외협력특별위원회가 개최되어 기쁘다며, 향후 두 특별위원회 위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권익증진을 위한 협회 특별위원회 구성과 활동이 완료되었다”며 앞으로 사회복지사들과 협회의 역할 등에 대해 보건복지부를 비롯 관계 기관 등과의 대외협력 증진을 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특별위원회는 세종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권익향상과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국회, 정부, 지방자치단체, 관련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하여 대외협력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