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10월 정기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가 10월 정기 기부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7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향란코너’에 1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지난해 6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의 이름을 적용해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매장 내에 ‘향란코너’를 신설 후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식품 위주로 매월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1년 이상 정기 기부하고 있다.
이외에도 조치원읍,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을 통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김향란 주지는 이웃사랑 정신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공을 기념하여 지난달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사회봉사부문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김향란 주지는 ‘향란코너를 통해 기부자로서 얻는 행복과 보람이 더욱 커 매월 즐거운 마음으로 정기기부를 실시하고 있다’고 하며 ‘향란코너를 이용하는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갈 예정이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기부 시작을 실천에 옮기기도 어렵지만 꾸준히 실천해 나가기는 더욱 어려운 일이다.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향란코너‘를 시작으로 ’활빈당코너‘ 등 개인 및 기업 등에서 전담 기부 코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향란 주지의 기부활동이 마중물이 되어 더 많은 개인기부자가 많아지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