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설 명절 맞아 차례 준비용 식품 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25일 설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설명절에 꼭 필요한 식품들을 기부했다.(사진중앙)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주지는 25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설 명절을 맞이하여 차례 준비에 필요한 식료품을 기부했다.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 푸드마켓’에 ‘향란코너’를 운영하며 매월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정기기부하고 있다. 이번 기부 품목은 특별히 설 명절을 맞이하여 차례 준비에 필요한 밀가루, 식용유, 대추 등 으로 구성하여 올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날 기부식에서 협의회 서범석 수석부회장, 김인환 부회장, 김선화 이사,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김봉주 회장 등이 함께했다.
푸드마켓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저소득 취약계층 등이 방문하여 식품 등을 선택토록 기부식품 등을 진열·배치하는 사업장이다. 김향란 주지는 푸드마켓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매우 유익한 사업임을 공감하며 향란코너 운영에 매우 큰 사랑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임인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코로나19 상황 속 많은 이들이 모이지 못하는 명절이지만 설 명절의 의미 생각하며 세종시민 모두의 한 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다’ 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설 명절이 다가와도 많은 이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명절의 즐거움을 못 느끼고 있다. 2년 연속 힘든 설 명절을 보낼 상황에서 김향란 주지의 이웃사랑 실천이 더욱 감사하고 따뜻하게 느껴진다. 김향란 주지의 가슴 따뜻한 사랑을 세종사랑나눔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온전히 전달하도록 노력께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