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정기 기부식품 100만원 상당 복지사각지대 위해 후원
세종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3월 정기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는 4일(목)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3월 정기기부를 실시했다.(사진=세종인뉴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지난 4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향란코너’에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향란 주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는 지난해 6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에 향란코너를 신설 후 매월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정기 기부하고 있다.
향란코너 기부물품은 푸드마켓 이용인들이 주로 선호하는 장류 및 사탕, 쌀과자 등으로 구성되어 푸드마켓 이용인에게 매우 인기가 많다.
김향란 주지는 ‘푸드마켓의 향란코너를 보면 기부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게 되며 향란코너를 기다리는 이용인에게 더 많은 물건을 나누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향란코너가 기무분화의 마중물이 되어 다른 개인 기부자들의 기부가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사진 오른쪽)가 푸드마켓 담당 사회복지사와 함께 기부식품을 진열하고 있다. |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개인이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정기 기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인데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해주고 계셔서 푸드마켓 운영에 매우 큰 힘이 된다’ 고 하며 ‘특히 향란코너는 고추장, 된장, 잡곡 등의 기부물품으로 구성되어 푸드마켓을 이용하는 주 이용객인 노년층 등 에게 호응이 좋아 매우 감사하다’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