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을 처음 시작과 같은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온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향란코너 기부 1주년 맞아 6월 정기기부
협의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정기후원 기부 1년을 맞아 서범석 수석부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특별한 기부식을 가졌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2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향란코너’에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향란 주지는 1년간 13회에 걸쳐 총1,740만원 상당의 식료품 30종류를 매달 정기적으로 기부하여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내 향란코너에 기부 이어오고 있다.
지난 1년간 향란코너에는 총 4,388개의 기부물품이 진열되어 2,998회에 걸쳐 총 439명의 푸드마켓 개인이용자에게 전달되었다.
향란코너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물품인 된장, 고추장, 잡곡 등으로 기부가 진행되나 설 명절 시즌에는 떡국 떡, 김장 시즌에는 새우젓 등을 기부하여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다.
김향란 주지는 “작년 6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를 시작하며 푸드마켓에 정기기부를 하게 되었다. 푸드마켓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식료품을 푸드마켓을 통해 전달해 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하였다.
정기 기부식에 참석한 협의회 서범석 수석부회장은, 일 년을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기부를 해 주시는 김향란 부회장의 정기 기부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협의회 모든 이사진들도 향후 더 많은 기부로 봉사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또,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작년 6월 향란코너가 처음 만들어 질 때만해도 개인이 하나의 코너를 담당하여 기부를 책임진다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한 달도 빠지지 않고 정기기부를 실천하는 김향란 주지님의 나눔 사랑 실천을 통해 많은 큰 감동을 받았고 세종사랑나눔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좋은 기부식품을 전달해 드릴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하였다.
김 회장은이날 공무로 인해 뜻 깊은 일 주년 기부식에 직접 참여치 못함에 대해 매우 아쉬워 하며 이 같은 뜻을 전달해 왔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