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사회공헌센터 방문 정기 후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복지사각지대에‘난방유 지원’나눔 온도를 높이다
22일(목)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위해 난방유 지원 후원금을 기탁했다.(사진=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공)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김용식, 이하 난방공사)는 22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였다.
협의회는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단체에 대상자를 추천 받고 20만원 상당의 등유를 10가구에 지원 할 예정이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유(등유)를 지원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느 때보다 경제적 어려움이 큰 시기에 난방비 부담이 조금이라도 해소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올해 겨울은 특히 춥다고 하는데, 따뜻한 겨울이 되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난방공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동절기 난방비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협의회도 세종시의 복지온도를 높이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 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 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 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