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2020년 세종시 거주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 지원사업”중간 간담회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사회공헌활동 예산 지원으로 세종시 초등생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한 킴스피치 세종센터의 중간 결과 보고 간담회가 난방공사 회읙실에서 개최 되었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소장 김수정, 이하 ‘킴스피치’)가 8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에서 “2020년 세종시 거주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 지원사업” 중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김용식, 이하 ‘난방공사’)가 후원하고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난독증 및 학습장애 등 기초학습 기술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업 운영 절차, 사업 진행 상황,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학습발달 상황을 브리핑하여 이 사업이 가져오는 기대효과를 보고했다.
킴스피치의 기존 계획은 아동 7명을 선정하고 25회기 집중 프로그램을 지원 할 예정이었지만,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아동의 수요가 많아져 총 10명을 선정하고 175회기 이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5명의 아동이 프로그램을 종결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학교 교육복지사, 지역아동센터장들은 “아이들이 학습장애로 인하여 학습에 큰 흥미가 없어 학습부진으로 이어졌었다. 프로그램 참여 후 본인의 실력 향상에 큰 뿌듯함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학습 하기 시작했다며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의 사회공헌 활동 지원금 1000만원을 바탕으로 세종지역 초등학교 저학년 10여명에 대해 난독증 및 학습부진에 대한 집중 언어심리 치료를 진행,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났다.(사진 좌측부터 난방공 서윤경 대리, 킴스피치 강영리 본부장, 김용식 난방공사 세종지사장,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등이 2021년동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하며 함께 사진을 찍었다) |
난방공사 김용식 지사장은 “오늘 사업 중간 간담회를 갖고, 아이들의 놀라운 변화를 눈으로 보니 뿌듯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가 함께 하겠다.” 고 전했다.
킴스피치 강영리 본부장은 “난독증 문제는 학생마다 각기 다른 신경학적 원인을 찾아 전문적인 개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충분히 개선되지 않으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주의력 문제, 학교학습 흥미저하로 인한 부적응한 수업태도 등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흥미를 저하시키는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 복지사각지대의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적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적응 촉진, 지적욕구의 건강한 해소를 할 수 있었으며 학교 학습에 대한 흥미를 향상 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센터와 킴스피치 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주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선정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이다.
한국난방공사 세종지사 회의실에 개최된 난독증 및 학습장애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공헌센터) |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 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
(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