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추석맞이’복지소외계층에게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기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김용식, 이하 난방공사)는 21일(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추석맞이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였다..
협의회는 전달 받은 상품권 100만원을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단체에 복지사각지대의 놓여 있는 대상자 추천을 받고 5만원씩 2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직원들이 십시일반(十匙一飯) 모은 후원금이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추석을 맞이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준 난방공사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후원금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 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 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
(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