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0.05.26  19:18:50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소장 김수정, 이하 ‘킴스피치’)는 26일 세종시민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세종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에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킴스피치는 협약식 이후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후원, 협의회 지원으로 금년 5월부터 12월까지 난독증 및 학습장애로 인해 기초학습 기술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7명을 선정해 25회기 집중 프로그램을 지원 할 예정이다.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강영리 본부장은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에 더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공헌에 이바지 하겠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킴스피치는 지역사회 내에서 시민들의 건강한 삶 증진을 위해 심리상담, 언어치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수행해왔다. 함께 할수록 폭 넓은 분야의 사회공헌에 관심을 갖고 실천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건강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강영리 본부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는 2019년 7월 25일부터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주최·주관으로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에서 선정된 지역사회공헌 인증기업이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