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양육물품 꾸러미 지원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김용식, 이하 난방공사)는 3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양육물품 꾸러미 18박스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및 사회복지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협의회와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18가정에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양육을 위해 기저귀, 유아용 세제, 샴푸, 바디로션, 물티슈 등이 담긴 양육물품을 구입·지원하였다.
구입한 양육물품은 난방공사 임직원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이 시행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달된다.
난방공사 김용식 지사장은 “사회공헌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 내 출산·보육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아동들이 건강한 세종시민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건강한 기부후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난방공사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양육물품 지원 사회공헌을 통해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테마의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과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