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정기적 사회공헌 지원 활동으로 세종시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등하교길이 즐거워지는 희망 자전거 지원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내 아동·청소년에 자전거와 안전모 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매월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며 나눔봉사활동을 선도하는 국민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2019년 사회공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박진규, 이하 난방공사)는 3월 18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함께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전거와 안전모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및 사회복지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협의회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에 필요한 자전거 수요조사를 하였고,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17명의 학생을 위한 자전거와 안전모를 구입하였다.
구입한 자전거와 안전모는 난방공사 임직원이 직접 아동·청소년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 차원에서 비대면으로 전달된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작년보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호전되어 아이들이 밝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테마의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과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