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사회공헌활동 활발

기사승인 2020.01.22  16:32:25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2020년도 사회공헌활동 시작을 알리다

세종사랑푸드마켓 연계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식품 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임직원들이 22일 오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마켓을 방문 기부물품들을 직접 진열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22일(수)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박진규, 이하 난방공사)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산하 기부식품등 지원센터 세종사랑푸드마켓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및 생필품을 기부했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22일 오후 2시 30분경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마켓을 방문하여 마켓·뱅크 이용자에게 기부한 식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2020년도 첫 사회공헌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난방공사는 2017년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이 되었고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냉난방 용품 지원, 아동·청소년 문화관람 지원 등 월별 다양한 콘텐츠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기업을 통해 물품을 구매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2019년 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 테마를 계획하고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난방공사 직원들도 봉사활동을 하면서 큰 보람을 얻었다. 2020년에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22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에서 기부한 물품들을 함께 진열한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양 기관 임직원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 내 기업·단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