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세종시사회공헌센터 정기 기부

기사승인 2022.08.03  15:44:49

공유
default_news_ad2

건강한 여름나기 기원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8월 정기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3일, 향란코너 8월 정기기부를 갖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임직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3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먹거리 안정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의 ‘향란코너’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하며 2년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8월의 향란코너에는 김향란 주지가 기부한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와 어르신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류 등을 진열하여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마음을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지난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향란 주지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으며 매년 후원금과 필요물품, 장학금 기탁 등을 통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정기적으로 기탁하는 필요 물품을 통해 이웃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우리 지역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살피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가 재유행하는 시기에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나길 바란다. 개인 및 기업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