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우리신협·세종지역아동센터, 2021년 신협어부바 멘토링 발대색 가져
세종우리신협·세종지역아동센터 임직원들이 어부바 멘토링 협약식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우리신협)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우리신협(이사장 김연오)은 20일(화) 오후 3시 세종우리신협 3층 강당에서 세종지역아동센터와 “2021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아동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협동의 소중함과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종우리신협은 멘토링 4년차 사업으로 올해 함께하는 세종지역아동센터와는 처음으로 협약을 맺고 4월부터 11월까지 9회기를 통해 관계형성과 눈높이 경제교육, 다양한 문화체험, 한지공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연오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다음 세대 아동 청소년들에게 협동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따뜻한 금융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또한, 세종우리신협은 지난 3월 30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0년 협동경제 맨토링 최우수조합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