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세종지역 인정기업 4곳 선정

기사승인 2020.12.16  18:13:35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국지역난방공사·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2년 연속 사회공헌 기업 선정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세종지역 인정기업 4곳 선정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인정기업에 2년 연속 선정

2019년 2020년 2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인증패를 수상한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최세훈 고객지원부장(사진 상단)과 한국킴스피치심리언어연구소 강영리 본부장이 김부유 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전수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에 신청한 세종지역 4곳의 기업 모두 지역사회 공헌과 지역경제 활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는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펼친 기관·기업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시행되었다. 

세종지역 인정기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연속),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연속), 세종도시교통공사(신규), 세종시설관리공단(신규) 총 4곳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와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는 2년 연속 인정기업에 선정되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최세훈 고객영업부장과 사회공헌 담당 직원들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인증패 수상 축하를 받고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

금년 인정제에서는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사회공헌 유공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음은 인정기업 4곳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학용품, 자전거, 수업기자재 등 지원 ▲양육물품 지원 ▲계절용품 지원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기부 ▲난방유 지원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 진행 등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전국 최초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 BF(Barrier Free) 인증 획득 ▲읍·면지역 노년층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확대 운영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 ▲코로나19 확산방지 해외입국자 특별수송 버스를 운영하며 특유의 사업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기술봉사단(사랑愛집고치기) 운영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자원순환 환경 캠페인 실시 ▲노인청년 일자리창출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지역 농산물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와 협업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및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 진행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 ▲연령별 아이 양육 관련 부모교육 등 심리상담 및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최세훈 고객지원부장은 “난방공사가 2년 연속으로 인정기업에 선정되어 기쁜 마음이다. 난방공사는 기업 사회공헌에 관심을 갖고 한정적 사회공헌에서 멈추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을 수행하려 늘 고민하고 있다. 다가오는 2021년은 기존에 진행했던 콘텐츠 뿐만 아니라, 변화적인 사회공헌 콘텐츠를 개발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려 한다.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킴스피치심리언어연구소 세종센터 강영리 본부장과 사회복지협의회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공헌센터)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선정된 세종지역 4곳의 기업에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 지역사회 공헌은 지역에 대한 애정이 가장 첫 번째라고 생각한다. 4곳의 기업 모두 지역사회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 협의회 또한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들과 협력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추진에 노력할 것이며, 선정된 인정기업도 지역복지 공동체 구축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