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써큘레이터 및 행복나눔코너 물품 380만원 상당 기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13일(목)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윤범수, 이하 ‘한난 세종지사’)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를 방문하여 여름맞이 써큘레이터 및 행복나눔코너 물품 총 38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냉방용품이 없거나 노후화로 인해 더운 날씨를 피하기 힘든 어려운 가정에 써큘레이터를 지원하여 전기세 부담을 해소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으며, 세종시 관내 건강취약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복나눔코너’는 한난 세종지사 임직원들이 모은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신설한 푸드마켓 코너로 휴지, 참기름, 통조림캔, 액젓, 쌈장을 기부하였으며, 이날 한난 세종지사의 ‘행복나눔봉사단’이 푸드마켓을 방문해 물품을 진열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난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2022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23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한난 세종지사 윤범수 지사장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 활동을 준비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이 함께 이루어져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을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향한 한난 세종지사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 협의회는 주거환경개선, 교육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필요한 자원을 아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