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와 함께하는 행복나눔코너 1주년 정기기부식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임직원들의 십시일반 모금액으로 진행되는 행복나눔코너 기부식(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23일(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윤범수, 이하 ‘한난 세종지사’)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를 방문해 “행복나눔코너” 개설 1주년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
“행복나눔코너”는 2023년 4월 한난 세종지사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개설된 푸드마켓 코너로 지난 1년간 정기적으로 기부활동을 이어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기부받은 물품은 다시다, 참기름, 휴지 등으로 푸드마켓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물품(약 70만원 상당)으로 구성되었다.
한난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2022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23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한난 세종지사 윤범수 지사장은 “지난 1년간 행복나눔코너를 통해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많은 이웃에게 전해왔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푸드마켓을 연계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준 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나아가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이 협의회를 방문한 한난 세종지사 직원들에게 협의회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난 세종지사 임직원분들의 소중한 지원은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었다. 언제나 협의회를 믿고 사회공헌을 펼쳐준 한난 세종지사에 감사드리며, 한난 세종지사와 같은 기업의 따뜻한 나눔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