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지역아이들을 위한 새학기 책가방 기부식 진행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11일(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윤범수, 이하 ‘한난 세종지사’)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를 방문하여 새학기 책가방 28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 새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획하였으며 가방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2022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23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윤범수 지사장은 “첫 등교와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많이 긴장될 아이들에게 새 책가방이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 아동친화도시인 세종시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역복지를 뒷받침하고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힘이 되어준 한난 세종지사에 감사하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한난 세종지사와 함께 아동이 살기 좋은 복지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