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새학기 새가방 기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난방공사 임재구 부장 감사패 전달
(사진 좌측부터)임재구 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축하 하는 협의회 장영호 과장, 엄지혜 주임, 임재양 대리, 김부유 회장, 난방공사 문보영 주임, 임재구 부장, 신교산 팀장, 협의회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부장(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20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새 학기를 맞이하여 책가방 20개(2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세종시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설레고 희망찬 새 학기가 될 수 있도록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을 통해 대상자 2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난방공사는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고 2022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또한 이날, 금일로 공식적으로 사회공헌업무가 마지막인 임재구 부장에게 난방공사에 재임하며 헌신적인 노력과 각별한 애정으로 세종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협력하고, 지속가능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공로에 협의회 임직원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난방공사 임재구 부장은 “세종시의 복지사각지대 완화와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협의회에 첫 방문하여 함께 활동해온지 벌써 2년이 되었다. 지난 해 난방공사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지역사회공헌인정패까지 받게 되어서 매우 영광이었다. 더구나 오늘 협의회에서 저에게 감사패까지 주시니 말할 수 없이 감사하다. 항상 가족같이 따뜻하게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난방공사와 협의회의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좌)협의회 엄지혜 주임, 장영호 과장, 난방공사 문보영 주임, 임재구 부장, 협의회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난방공사 신교산 팀장, 협의회 유재연 부장, 임재양 대리 |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7년 동안 꾸준히 해온 난방공사에 감사하다. 아울러 난방공사와 협의회 사회공헌업무에 구심점이 되어 활동해 오신 임재구 부장에게 다시금 감사하다. 또한 오늘 기부하신 가방들을 보니 벌써부터 활짝 웃는 얼굴로 등교하는 아이들의 가벼운 발걸음이 느껴져 흐믓하다. 앞으로 함께 하면 힘이 되는 세종시의 대표기업으로 사회공헌활동에도 든든한 지역기업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