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청소년센터, 행전안전부 실패박람회 디딤돌프로젝트
“실패해도 괜찮아! 리:뉴,올.캠프 성료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새롬청소년센터(센터장 허미정)는 10월 11일(화) 어진중학교 1학년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실패해도 괜찮아! ‘리:뉴,올. 캠프’를 진행했다. 리뉴올 캠프는 행전안전부 실패박람회 디딤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더하다디자인연구소와 새롬청소년센터가 협업하여 개발한 청소년 대상 실패인식개선교육으로 세종시에서 처음으로 어진중학교를 통해 선을 보였다.
4단계로 진행되는 리뉴올 캠프는 단계별로 실패에 대해 인식하고,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사례에 대해 이해,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그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여, 마침내 실패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한다. 간단히 말해 캠프의 이름처럼 ‘다시 생각하고(Re), 새롭게 해결해 보며(New), 모두 할 수 있게(All)’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진중학교 1학년 이oo 학생은 ‘다양한 활동들이 재밌고 유익했다’며 ‘실패를 부정적으로만 여겼지만, 실패했다고 끝난 것이 아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며 말했다.
새롬청소년센터 허미정 센터장은 ‘리뉴올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실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할 수 있길 바란다’며 ‘실패는 끝이 아닌 새로운 도전을 위해 용기와 희망을 낼 수 있는 소중한 자산으로 함께 이야기하고 응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새롬청소년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행복한 시민을 키우는 청소년 마을활동 플랫폼이 되고자 꾸준히 마을과 학교연계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다음 ‘리:뉴,올.캠프’는 10월 26일(수) 종촌중학교에서 진행되며 청소년활동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새롬청소년센터 (044-868-7865)로 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