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도자대회 온라인 개최
코로나19를 이겨내며 현장을 지켜가는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에게 격려 전달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8일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한 해 코로나19로 방역과 활동을 공존시키며 여러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 지도자들과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청소년지도자대회에서는 다양한 성과를 낸 지도자에게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등 여러 훈격의 표창이 전해졌고, 참여한 지도자들과 ‘청소년정책과 청소년언어에 대한 퀴즈쇼’, ‘사전 사연을 접수받아 진행된 보이는 라디오’ 등의 콘텐츠로 진행됐다.
한편 올해의 청소년지도자상은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박미선 청소년지도자(새롬청소년센터), ▲세종특별자치시의장상 이선희 청소년지도자(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 이지현 청소년지도자(조치원청소년센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정선주 청소년지도자(조치원청소년센터)에게 수여됐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다양한 자리에서 한 해 동안 고생한 지도자들의 수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게 되어 뜻 깊은 자리였고, 다음 지도자대회는 코로나19의 영향없이 마주하고 진행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청소년지도자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