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사회공헌센터에 기부, 복지소외계층 110가구에 돈가스 전달
단체급식 육류 납품 전문업체 해피엠, 세종시 사회공헌센터에 고기 25kg 기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해피엠 (대표 한근상)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25일 돈가스용 돼지고기 25kg을 기부했다.
해피엠은 세종시 장군면에 소재한 단체급식 육류 납품 전문업체로, 2021년 9월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고 작년부터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정기적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기부 받은 돈가스용 육류는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원으로 만들어진 봉사단에 전달하여 관내 복지소외계층 110여명 에게 맛있는 돈가스로 만들어 전달되었다.
한근상 대표는 “관내 단체급식에 육류를 납품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나눔의 시작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함께하고 있어 매우 큰 힘이 되고 있다. 어려운 이웃들이 자주 사먹지 못하는 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기부하며 큰 기쁨을 얻고 있다. 해피엠에서는 원재료인 고기만을 기부하지만 다양한 봉사단에서 함께 해주어 기쁨이 두 배가 되고 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기부를 이어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금일 해피엠의 기부는 매우 의미가 깊은 활동으로 다가온다. 해피엠은 원자재를 기부해주시고,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원으로 만들어진 봉사단에서는 노력봉사를 통해 맛있는 돈가스를 만들어 내주셨다. 각자의 위치에서 나눌 수 있는 작은 것을 나눔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사랑으로 돌아가는 마법과 같은 일이 벌어진 것이다.
협의회에서는 2019년 세종시사회공헌센터를 설립 이후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은 물론 개인 사업자들 또한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우리 협의회를 찾아주고 있다.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기업, 기관은 물론 세종시민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종을 이룩하기 위한 세종 특화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이어 갈 것이다. ”고 전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