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따뜻한 설명절 情으로 함께 하는 명품 세종한과 이웃사랑

기사승인 2022.01.27  20:26:11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한과, 설 명절 맞아 복지소외계층 위한 한과 100상자 기부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명품 한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세종한과 안서영씨(사진=세종시사회공헌센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한과(대표 김숙영)는 27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의 복지소외계층을 위해 한과(450g) 100상자를 기부했다.

기부 받은 한과(450g)는 설 명절 전에 복지소외계층 1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숙영 대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작게나마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 19의 재 확산 기로에서 많은 가족이 모이지 못하는 명절이 되어 아쉽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새해의 소망을 빌어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세종한과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와 국가지정 한과명인 김규흔 명장에 의해 전통적인 한과 제조법을 재현하여 전통이 살아 숨쉬는 한과를 생산하고 있는 가족기업이며, 2011년 ‘지역 농·특산물 가공 상품화 사업’ 지정업체로 선정되었다. 매해 명절이면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한과 100상자를 지속적으로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매해 명절마다 지역사랑의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세종한과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명절이면 더욱 생각나는 한과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고루 나누어 명절의 따뜻한 정을 듬뿍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왼쪽부터 사회복지협의회 박군남 과장, 서범석 수석부회장, 세종한과 안서영씨, 김부유 협의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