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쓰 캥거루 코리아 협회, 글로벌 창의융합사고력 수학교재 4,000여권 기부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매쓰 캥거루 코리아협회 (대표 헬렌 김, 이하 ‘매쓰 캥거루’)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7일 글로벌 창의융합사고력 수학교재 4,000여권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매쓰 캥거루 코리아 협회 헬렌 김 대표, 교육사업부 이경하 이사, 세종시 매쓰 캥거루 세종 지부 이상훈 지부장, 세종시학원연합회 윤지성 회장,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매쓰 캥거루는 세계 가장 많은 학생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글로벌 창의융합 사고력 프로그램이다. 매쓰 캥거루는 80개국의 권위 있는 수학자들이 40여년 동안 매년 함께 모여 연구하고 만들어 낸 세계 최고의 문제들이다.
매쓰 캥거루 헬렌 김 대표는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힘들게 하는 최근 2년 동안 우리 아이들 또한 정상적인 학습을 진행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학습을 계속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오늘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 복지사각지대 초등학생들에게 수학교재가 두루 전달되어 즐거운 학습 파트너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금일 진행된 매쓰 캥거루의 수학 교재 기부는 매우 뜻 깊은 후원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아이들의 학습 격차 발생, 학습능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런 어려운 때에 학습의 기초가 되는 수학 교재를 기부해주어 복지사각지대 초등학생들에게 고루 배부하여 아이들의 학습 능력 고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