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연말을 기부로 마무리하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28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향란코너’에 1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향란 주지는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 푸드마켓’에 ‘향란코너’를 운영하며 매월 1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정기기부하고 있다. 지난 1월 5일에 2021년도 협의회의 첫 번째 기부를 김향란 주지가 열어주어 올해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진행되었다.
푸드마켓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저소득 취약계층 등이 방문하여 식품 등을 선택토록 기부식품 등을 진열·배치하는 사업장이다. 김향란 주지는 푸드마켓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매우 유익한 사업임을 공감하며 향란코너 운영에 매우 큰 사랑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2022년 새해를 앞두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떡국 떡과 사골곰탕 등을 나누고 싶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임인년(壬寅年) 되길 기원한다.’ 고 하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년간 지속되는 코로나 고통 속에서도 변치 않는 이웃사랑 정신으로 매달 정기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김향란 주지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김향란 주지의 변함없는 기부실천이 우리 주변을 뜨겁게 데우는 난로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다. 우리 협의회는 사회에 김향란 주지와 같은 따뜻한 난로가 많아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