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기부 약정 … 아너 5호에 이어 나눔명문기업도 동참
정비뇨기과의원이 세종 나눔명문기업 13호에 가입했다.
사진설명 : 정비뇨기과의원이 세종 나눔명문기업 13호에 가입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박상혁 세종모금회장, 정찬의 정비뇨기과의원 원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윤회 세종모금회 부회장이 가입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박상혁 이하, 세종모금회)에 따르면 지난 14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세종 아너 소사이어티 기부자 초청 간담회에서 최민호 세종시장, 정찬의 원장, 박상혁 세종모금회장, 김윤회 세종 아너모임 대표와 아너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비뇨기과의원 나눔명문기업 13호 가입식’을 진행했다.
정찬의 정비뇨기과의원 원장은 지난 2016년 세종 5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하여 1억원의 성금을 완납했으며, 이번에 나눔명문기업을 통해 또 고액기부에 동참한다.
정찬의 원장은 현재 개인 이름으로 1.7억원의 성금을 지정기탁하여 사랑의다리장학회을 수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23년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정찬의 원장은 “사랑의 다리장학회를 통해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을 인재로 성장시키기 노력하다 보니 이렇게 사회공헌 활동이 누적되어 인정을 받은 것 같다”며 “나눔명문기업을 통해서도 앞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눔명문기업은 법인 명의로 3년 이내 1억원을 일시 또는 약정하여 기부에 참여하는 기업 고액나눔캠페인으로 가입을 원하면 세종모금회 사무처(☎044-863-5400)로 연락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