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올해의 정원식물 전시회 개막

기사승인 2022.10.02  09:21:29

공유
default_news_ad2

2022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개막

2022년 올해의 정원식물 공개 

2022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포스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가 9월 30일 막을 열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하 한수정)은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2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이하 전시·품평회)’를 10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품평회는 국화, 그라스, 침엽수 등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F/W 시즌 정원식물 788품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 전시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사전 진행된 전문가 및 국민 품평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정원식물 10종을 ‘올해의 정원식물’로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 부문별 시상내용은 다음과 같다. ‘2022년 올해의 정원식물’ 자생식물 분야에서는 ▲‘향등골나물’이 종합 우수 ▲‘변산향유’는 색상 우수 ▲‘층실사초’ 질감 우수 ▲‘꼬랑사초’는 활용성 우수 ▲‘양뿔사초’는 신규성 우수로 각각 선정됐다. 

2022 올해의 정원식물로 선정된 식물(사진제공=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내육성 품종 분야 ▲종합 우수에서는 ‘기린초 홍돌’ ▲색상 우수 ‘부채붓꽃 스노우윈드’ ▲질감 우수 ‘톱풀 루비스타’ ▲활용성 우수 ‘가우라 스타블러드’ ▲신규성 우수 ‘무궁화 꼬마’가 각각 수상했다. 

한수정은 이번 전시·품평회를 통해 발굴한 우수한 정원식물에 대해 정원 조성, 정원장터 및 가든샵 판매 등을 통해 시장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수정 류광수 이사장은 “전시·품평회는 관상가치가 높은 정원식물을 정원 분야 관계자와 국민에게 선보이는 자리”라며 “우수한 정원식물을 발굴해 국내 정원시장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품평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www.sjn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월 30일 오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정원 관련 협회, 전국 지자체 정원 담당, 정원식물 육성·유통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개회식이 개최됐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