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의당, 국정감사 의혹 대상 세종도시교통공사 채용비리 수사 촉구

기사승인 2020.10.23  23:24:02

공유
default_news_ad2

[논평] 정의당, 국정감사 의혹 세종도시교통공사 채용비리 철저 수사 촉구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정의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혁재, 이하 세종시당)은 23일 논평을 내고 국정감사에 밝혀진 세종도시교통공사 채용비리에 대해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세종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22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세종도시교통공사 부정채용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며, 의혹의 대상은 다름 아닌 세종시의회 김원식 의원이라며, 국감 내용을 보면, 2020년 6월 공사 업무직 채용 과정에서 김원식 의원의 아들이 최종 합격했다. 그러나 공사 사장(배준석)과 관계자가 최종면접 하루 전 합격이 유력한 공사 기간제 근로자 A 씨에게 면접시험에 응하지 말 것을 요구했고 결국 A씨는 면접을 포기했다고 했다. 

이 과정을 통해 김원식 의원의 아들은 6월 29일 최종 합격했으며 6월 30일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까지 받았지만, 출근 첫날인 7월 1일 김원식 의원의 아들은 스스로 임용포기서를 제출했다고 한다. 

세종시당은 어제 국정감사장에서 밝혀졌듯,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시의원의 아들을 합격시키기 위해 기간제 근로자의 면접을 방해하였다면 이는 명백한 ‘채용비리’라고 주장했다. 

세종시당은 더 나은 처우를 바라며 정당하게 일자리를 구하고자 했던 기간제 직원 A 씨의 꿈을 짓밟고, 공정사회의 가치를 훼손한 이들에게는 반드시 사법당국의 단죄가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나 김원식 의원은 건축물 불법 용도 변경과 증축, 도로 포장 특혜, 부동산 투기, 금품 수수 등 각종 불법 부정부패 의혹을 받으며 시의회의 신뢰를 바닥으로 떨어뜨린 장본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세종시의회는 더 이상 김원식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제 식구 감싸기’ 하듯 방관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며, 즉각 징계 절차에 착수해야 할 것이라며 김원식 의원은 본인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스스로 밝히고 대국민 사과와 함께 의원직을 사퇴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정의당 세종시당은 세종도시교통공사 채용과정에서 부당한 압력이 행사되었다고 보고 이에 대해 세종지방경찰청에 수사요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라며, 세종경찰청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당부하는 논평을 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