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의당,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모친 부동산 투기 의혹 해명촉구

기사승인 2020.09.25  16:30:42

공유
default_news_ad2

정의당,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모친 부동산 투기 의혹 해명 촉구

최근 세종시의회 재선 시의원 2명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조치원 봉산리 마을회관 입구의 표지석(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편집국] 정의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혁재, 이하 세종시당)은 25일 논평을 내고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모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정의당 세종시당은 세종시의회 일부 의원들이 부동산 투기, 농업창고 주거용 불법 용도변경, 도로개설 특혜 의혹과 코로나 방역 교란행위를 일삼는 등 시민사회에 연이은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특히 25일 언론에 폭로된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의 모친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세종시의회가 부정부패의 온상이라는 오명을 쓸 위기에 처했다고 강조했다.

세종시당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태환 의장의 모친 A 씨는 2016년 조치원 서북부 도시개발사업 부지 인근 봉산리 마을 입구에 땅을 구입했다. 당시 6억4500만 원에 매입하고 대출은 3억9600만 원을 받았다.

그런데 2019년 해당 부지중 일부가 세종시 장기미집행도로 개설 보상절차에 따라 1억2000만 원 정도를 보상받았다. 나머지 토지는 보유 중이라며 해당 부지는 5년 전 실거래가가 평당 100만 원에서 현재 400~500만 원으로 높게 치솟았다며, 땅값 상승은 지난 2014년 시작한 인근 (서북부)개발사업과 도로 개설 때문이라고 했다.

특이한 점은 A 씨가 구입한 토지는 앞서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K 의원의 부인이 보유한 토지의 바로 옆이라는 점이다. 우연의 일치일까? 라며 의혹을 제기하고 의원 신분으로서 부동산 개발 정보를 미리 취득해 가족 명의로 부동산을 매입해 보상 목적과 지가 상승을 크게 노린 것이 아닌지 강한 의혹이 제기된다고 주장했다.

그런데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은 모친이 한 일에 대해 모른다고 답했다. 당시 의원으로서 인근 서북부 도시개발사업 계획을 몰랐을까도 의문이 든다며, 소속 의원들을 징계해야 할 권한이 있음에도 본인의 가족이 부동산 투기를 한 의혹을 받고 있어 이 의장은 더욱 큰 논란의 중심에 서 있게 됐다고 했다.

세종시당은 이태환 의장은 스스로 가족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해명하고 사실이라면 대시민 사과를 하길 바란다며, 아울러 이 의장은 시의회 윤리특위를 하루빨리 소집해 앞서 제기했던 일부 의원들의 부정과 부패를 일목요연하게 규명하고 징계절차에 임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소속 의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일벌백계해야 할 것이며, 의혹이 추가된 이 의장에 대해서도 관련 절차를 진행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정의당 세종시당은 끝으로 이태환 의장 또한 언론에 폭로된 일부 의원들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한 짓이고 사실이라면 시민 앞에 엄중히 나와 부끄러움을 실토하고 의원직을 사퇴하길 바란다는 논평을 냈다.

편집국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