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민의힘 세종시당 신임 시당위원장 이준배 세종 을 당협위원장 선출

기사승인 2024.06.23  12:17:55

공유
default_news_ad2

경선자 없이 단독 입후보한 운영위원회 만장일치로 선출

‘2024년도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선출 승인 건’ 참석한 운영위원 전원 만장일치 승인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국민의힘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송아영)은 지난 20일(목) 오전 10:30, 시당운영위원회의를 통해 2024년도 차기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윤진국 수석부위원장, 류제화 세종시갑 당협위원장, 이준배 세종시을 당협위원장, 주영아 부위원장, 최위숙 중앙위 세종연합회장, 이종회ㆍ구본수ㆍ한성동 전국위원, 장순태 실버세대위원장, 김학노 윤리위원장, 신아영 차세대여성위원장, 김충식 세종시의회 부의장, 김광운 원내대표, 윤지성 세종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운영위원회는 개회에 이어 주요당직자 인사, 안건상정, 차기 시당위원장 수락 연설 순으로 진행되었고 회의 주재는 시당위원장을 대신해 윤진국 수석부위원장이 대신했다.

윤 수석부위원장은 안건상정을 통해 지난 시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정기대회 후보자 모집결과 단독출마한 이준배 세종시을 당협위원장에 대한 ‘2024년도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선출 승인 건’을 상정해 참석한 운영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윤 수석부위원장은 모두 발언에서“지난 1년 동안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느라 고생많으셨고, 새로이 구성될 2024년도 운영위원회가 잘 운영되어 세종시민들 품에 국민의힘이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인사했다.

류제화 세종시갑 당협위원장은“끝맺음이 시작보다 어려운데 마지막까지 함께 해 주시고, 지난 1년간 최선을 다해주신 운영위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최근 치러진 시당대회 중 처음으로 경선없이 한마음으로 시당위원장을 추대하게 되어 무엇보다 감회가 새롭다”전하고, “전임 운영위원들께서 새로운 운영위원회가 자리잡고 국민의힘이 더 발전하여 국민과 시민들의 선택을 받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차기 시당위원장 수락연설을 통해 이준배 세종시을 당협위원장은 “훌륭한 분들이 많음에도 한마음으로 동의해주신 운영위원들게 감사드리고 큰 기회를 주신만큼 열심히 뛰겠다”는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향후 시당 운영에 대한 포부를 밝히며, ▲“첫번째로 앞으로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민의힘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실천하는 시당을 만들고, ▲두번째 다가오는 선거를 대비해 당원모집 캠페인 등 당의 외연확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시당조직을 연속성과 확장성을 중심으로 기존 조직은 연속성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새로운 인재들을 발굴하고 등용해 확장성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당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결과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약속을 지키겠다”인사하며, 당직자들께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운영위원회 결과를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에 상정하고 비대위 추인을 거쳐 시당위원장 임명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