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뜨자봉지역사회봉사단, 2024년 갑진년 첫 전달식 진행
아뜨자봉 송미진 단장과 회원들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 기부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17일(수)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직접 방문해 손으로 겨울 생필품 150여개를 전달하였다.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아름다운 뜨개질 자원봉사”라는 줄임말로 22년 4월에 위촉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에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아뜨자봉 소속 서연화 봉사자는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세종시의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기부받은 겨울모자, 목도리, 수세미 150여개는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아뜨자봉 송미진 단장은“아뜨자봉 단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루어진 성과가 다른 누군가에게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 봉사단원들과 함께 전달식에 참여하면서 내가 만든 뜨개물품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였고 앞으로 더 열심히 나눔문화를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직접 뜬 생활소모품 전달식과 트리허그 캠페인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특색있는 봉사단으로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도 보유하고 있는 재능을 지역사회 나눔문화활동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의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