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음극소재사업소, 사랑의 헌혈증서 전달을 통한 생명나눔문화 실천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15일(수)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소정면에 위치한 ㈜포스코퓨처엠 음극소재사업소(음극소재실장 정규용, 이하 ‘포스코퓨처엠’)를 방문하여 임직원들이 준비한 헌혈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포스코퓨처엠은 양극재∙음극재 등 배터리소재 사업의 전문기업이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2년도 포스코퓨처엠에서 기부한 헌혈증서는 올해 1월 갑작스러운 사고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관내 환경관리원을 위해 지원하였으며, 이어 올해에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여 생명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섰다.
정규용 음극소재실장은 “작년에 기부했던 임직원의 헌혈증이 정말 필요한 분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연계해준 협의회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헌혈증서를 기부해주신 포스코퓨처엠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헌혈증서는 병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소외계층 환자분들께 잘 전달하겠다. 앞으로도 포스코퓨처엠과 함께 지속적인 헌혈증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생명나눔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